본문 바로가기

만화_완결모음/단편+일러스트

미국 프랑스 러시아 브라질 스페인 일본...

날씨가 내리 너무 좋아서 일하다가 창밖보면 저절로 욕나온다(?)


최근 친구가 전화를 걸어
- 너희 삼박자 사이트 게시판은 영어로 써야 하냐? ...
라는 황당한 불만을 토로
(아니다.그럴리가 있겠는가? 단지 ...)
최근 외국사이트에서 떳다그녀와 뜨거운 물고기 플래쉬가 인기를 끌면서
여러나라에서 방문객들이 찾아와서 메시지를 남기는 것일뿐이다.
참고로 내가 사용하고 있는 삼박자 한메일로도
여러나라에서 멜이 오고 있다.
대강 무슨 이야기인지 읽을수는 있으나 영작 실력이 없어서
아말록님에게 모범답안을 얻어 일괄적으로 답멜을 보내고 있다.
미국. 프랑스.러시아.브라질.스페인.일본....기타등등에서 오는 멜...
(정말이지 인터넷은 대단하다.)
한때 국제펜팔을 하던 입장으로 보자면
안타깝기 이를데없는 일이다...국제적으로 친구를 삼아서
세계여행을 하며 친해져서...
뭐 그런 순정만화같은 상상을 한다.(히죽)

내 친구 머시기는 앞날을 준비한다면서 당장 쓸 일도 없는데 영어학원 다니고
내 친구 거시기도 어느나라에서 살지는 자신이 정하겠다면서
세계인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는 필수, 제2 제3 외국어 학원 다니는데
나는 매일 수십통씩 오는 외국팬 메일을 감당하지 못해서
탱큐라고 적은 답멜을 매번 보내고
외국에서 찾아온 방문자가 삼박자 게시판에 글을 남겨놔도 뭐라 적었는지 모르고
내 영어판 만화들 대사처리는 그때 그때 다른 사람들이 해줬지만 
그 그림들에 달린 영어권 방문자들의 댓글- 읽지도 못하면서 소중히 아꼈는데
그 중 욕이 제법 많았다는걸 최근에서야 알았다.
(해석해준 친구가 어찌나 한심하게 보던지...핫하하 
이 글을 적을때는 난 외국에서도 팬메일이 매일 수십통 온다-라고
내심 자랑질 할려고 썼는데 쓰고 보니 정말 문제네 -

하지만 공교육 10년 넘게 하지 않았던 영어를
과연 내가 하게될까?
영어공부 좀 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