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_완결모음/음악만화 오선무지개

[어린이 음악만화] 오선무지개 3 - 음악을 연주해요


그림재료: 캔버스지 + 아크릴


[후일담]
1,2화때 밑그림 라인을 연필이나 볼펜으로 한것이 나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출판사측에서 어린이가 보기엔 선이 너무조잡하다고...
해서 결국 라인을 대폭 간략하게 정리하고
칼라작업과 동시에 아크릴 세필 작업했다.
중간에 물고기 악보 그리면서 정말 하루종일 했는데
내가 세필붓을 거의 써본적이 없기 때문이었다.
이런건 컴으로 하면 5분안에 끝난다...
왜? 왜 꼭 손으로 해야 하냐구...꽥꽥 절규하며
능숙하지 못한 나는 음표하나 그릴 때마다 벽을 치며 화를 냈었다.
하하하하하ㅏ  

결과: 원고를 넘기니 선이 너무 두껍다고 했다.
수정이 불가능해서 이번엔 넘어가지만 다음엔
선을 좀 가늘고 깔끔하게 써달라고 ..핫하하하하하ㅏㅏ하
......................................
[오선무지개]라는 타이틀을 지명받다

원래는 매회 다른 제목의 음악만화였는데
출판사에서 나를 담당한 팀장님이
아무래도 타이틀 제목이 있는게 좋겠다고 하면서
여러가지 이름을 지어주셨고
[오선무지개]를 듣자 한번에 좋아서 이 제목을 선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