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_do it yourself

청자토와 청자유약, 백자토, 부자 고려사람 코스프레

 

  • 도자기수업 2학기째 아래 사진은 1학기때 주로 청자토로 만든 주방 소품들 -
  • 물고기 접시랑 물 컵 하나는 삼백토 - 나머지는 모두 청자토에 청자유약

 

me2photo

 

  • 내가 좋아하는 청자토와 청자유약은 끝내고 (청자토가 만지기 가장 쉽다고 한다)
  • 요즘엔 백자토와 삼백토를 만지고 있다 ㅡ
  • 컵은 좀 이상하게 만들어져도 괜찮은데 접시는 내공이 바로 들어나는걸 느낀다.

    울퉁불퉁 - 비대칭 - 이런게 손맛이라고 나 자신을 위로

    도자기용 물감중 흰색에 문제가 있는지 가마에서 굽는과정에서 일부분이 벗겨져 버렸다.

    물감의 색깔도 매우 적은데다 가마에서 구우면 전혀 다른 색깔이 되어버린다.

    하지만 그게 가마에 굽는 도자기의 묘미인듯 -

     

     내가 그린 캐릭터 그림들 

    뭐지 - 저 어설픈 퀄리티는? 

    그림을 그릴때 만화처럼 아기자기 그리는것은 청자랑 안어울리고

    섬세하게 그려도 ,원색칼라를 써도 안어울린다는걸 사진 보면서 느낀다.

    앞으로는

    1. 칼라는 더 단순하게

    2. 그림은 더 심플하게 - 대담하게

     

     

     

     

     

     

     

     

     

    이 글은 so_gong님의 2013년 08월 18일의 미투데이 내용입니다.








     

     



     

    철학고양이 요루바 책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