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박자만화공방_후일담

소리나는 주전자 & 현미밥 돌솥 , 사용기

작년에 산 주방용품중에 가장 만족하는 것 1위

소리나는 주전자 / 돌솥 


1. 소리나는 주전자 

물 올려둔거 잊어버리는바람에  주전자 몇개를 태워먹었나? 

특히 

친구들이 사 준 주전자는 대부분 비싼 스텐레스여서 아까워 아까워 아까워 죽어 

처음엔 버리기 아까워서 탄 주전자 어떻게 닦아야 하나요 ? - 이런 거 폭풍검색해서 

베이킹소다도 써보고 귤껍질로 닦아보고 별짓 다 해서 탄 거 닦아놓으면 

몇 일 못가서 또 태워먹는 악순환 

혹시나 해서 - 소리나는 주전자-  별 기대없이 구매한 뒤 

 2달정도 지났다 - 그리고 깨달았다  

- 왜 이걸 이제서야 샀나 ?!!!!- 


소리나는 주전자 소리 안날 때 팁:

이거 모르고 처음에 소리안날때 

산지 얼마 안됐는데 고장났다고 - 화를 막 내면서-  버릴뻔 했는데- 혹시 하는 마음에 검색했더니

주전자 뚜껑 손잡이 나사가 느슨해져서 그런거니까 나사를 조여주면 Ok

누군가 이 팁을 올렸뒀음 - 인터넷 세상 만세~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

덕분에 나같은 바보가 멍쩡한 주전자 버리는걸 막았습니다. 




2. 현미밥도 되는 돌솥- 사용기 

아침 풍경

하루종일 먹을밥 아침에 한꺼번에 돌솥해서 아침먹고 

누룽지그대로 물 부어놨다가 점심엔 볶은김치에 누룽지탕 

남는 것은 도자기그릇 뚜껑덮어 담아뒀다가/ 전자렌지에 데워먹워서 저녁 먹음 

저처럼 집에서 일하시는분들 - 귀찮아도 외식하지말고 - 밥해먹어요 

외식 안하고 집밥만 먹어도 몸무게가 빠짐 - 지갑은 뚱뚱해짐 ^0^


돌솥 예전부터 쓰고 싶었는데 망설였던 몇가지 요소 

1. 너무 비싸다

2. 씻어서 꽂으면 되는 전기밥솥밖에 안써본 내가 수동(?)으로 밥할수 있을까? 

3. 난 현미잡곡밥이래서 압력밥솥만 쓰는데 돌솥에도 현미잡곡밥이  될까?

4. 끓어넘쳐서 가스렌지 청소하기 힘들다던데 



근데 얼마전에 싼 중고가 있길래 사서 실험해 봄 - 10일정도 됐음 
결과 - 대 만족 !


1. 비싸다? - 식당에서 쓰던걸 8000원에 팔아서 실험삼아 중고로 샀다


2. 전기압력밭솥에 비하여 어렵거나 귀찮다? - 조금 그럼 ^^; 하지만 

잠잘때 쌀을 씻어두고 아침에 일어나서 밥을 하니 현미잡곡도 고슬고슬 맛있게 잘된다

밥알이 뚱뚱 탱글탱글 - 살아있다 ^0^



3. 잘 끓어넘치면 어쩌지? - 이건 내가 산 돌솥이 커서 문제 해결 

한번할때 쌀 개량컵으로 3컵(3인분)하는데 내가 중고로 산 돌솥이 5인분정도 되는듯 

돌솥이 커서 끓을때도 밥물이 넘치지 않음 


결론 : 일단 계속 써보고 3개월 이상 가면 

여지껏 쓰던 전기압력밥솥은 안녕~ 할려고 



덧붙여:

외식으로 돌솥밥 먹고 맛있었어 돌솥 충동구매했다가

- 맛있는 건 인정 - 하지만 

바쁘거나 귀찮아서 한번만 쓰고 안쓰는 비율이 꽤 된답니다 

돌솥 써보고 싶은데 너무 비싸서 망설이는 분들은 

중고샾이나 나눔, 드림 - 하는 곳  노려보세요 


내사진은 광고 사진처럼 이쁘게 찍히지 않지만 

진짜루 고슬고슬 탱글탱글 - 밥만 먹어도 맛있음

누룽지는 아직 예쁘게 만들줄 모름 - 눌러붙어서 누룽지 탕을 만들어 먹거나 아예 누룽지 없음  

노랗게 잘 익고 색깔도 이쁘고 솥에서 잘 떨어지는 - 예쁜 누룽지- 도전중 


.............................................................................................................







    반응형